개인용 라이선스 사용자 약관 및 환불규정
교육사업본부
2024-03-11
조회수 303
사용 약관
- 감사의 말씀
㈜큐빅테크는 저희 소프트웨어 제품을 선택해주신 사용자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- 정의
소프트웨어: "제품"이라 칭함.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관련 매체, 인쇄물, 온라인 또는 전자문서 등을 포함.
회사 :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공급하는 주체인 ㈜큐빅테크 및 협력사
사용자: 소프트웨어를 선택, 설치, 복사 또는 실행하는 개인
- 라이선스 부여
“회사”는 “사용자”에게 “제품”에 대한 비독점적이고 양도불가능한 라이선스를 부여합니다.
이 라이선스는 “제품”의 설치, 사용, 액세스, 디스플레이, 실행을 포함하며, 본 라이선스는 명시된 사용범위 및 사용기간에 한정됩니다.
“사용자”는 본 라이선스에 따라 “제품”을 사용함으로써 이에 동의하고,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임대할 수 없습니다.
- 소유권 및 제한사항
“회사”는 “제품”의 소유자이며, “사용자”는 “제품”에 대한 소유권을 가지지 않습니다.
“사용자”는 본 라이선스에 명시된 범위를 벗어나 “제품”을 복제, 수정, 분해, 역어셈블 또는 파생물을 생성하거나 이를 시도해서는 안 됩니다.
“제품”은 개인 학습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상업적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-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
“회사”는 “사용자”에게 “제품”의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
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에 대한 알림은 “회사”의 웹사이트 또는 “제품” 내 공지를 통해 제공됩니다.
- 지적 재산권
“회사”는 “제품”의 지적 재산권 및 상표를 보유하며, “사용자”는 이를 존중하고 이에 대한 침해를 방지해야 합니다.
- 보증의 부재
“제품”은 "있는 그대로" 제공되며, 어떠한 종류의 명시적이거나 묵시적인 보증도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.
- 제한된 책임
“회사”는 “제품” 사용으로 인한 어떠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계약의 종료
본 계약은 한시적 계약으로, 계약 기간이 완료된 시점에서 자동으로 종료되며, 계약 종료 시에 "사용자"는 “제품”의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.
“사용자”는 기간 내 언제든지 본 라이선스를 종료할 수 있으며, 종료시 “제품”의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. 단, 이는 환불을 의미하지 않고 단순 사용권 반납을 의미합니다.
“회사”는 본 라이선스에 대한 위반 또는 라이선스에 따른 의무 불이행 시 “사용자”에 대한 “제품” 사용권을 일시중지 또는 계약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.
- 기타 조항
본 라이선스는 한국의 법률에 따라 해석되고 규제되며, 라이선스 및 사용에 관한 분쟁은 한국의 법원에서 해결됩니다.
본 라이선스는 양 당사자 간의 완전한 합의를 나타내며, 별도의 서면 계약이 없는 한 이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.
본 계약서에서 명시하지 않은 내용에 대해선 "회사" 자체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.
- 문의 사항
본 계약에 대한 의문이 있으면, “회사”에 전화, 팩스, 온라인, 서신 등을 통하여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환불 규정
- 환불 정책 개요
본 환불 규정은 ‘개인용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’에 적용되며, 사용자가 서비스를 구매하고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의 규정을 명시합니다.
- 환불 신청 기간
사용자는 서비스를 구매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- 환불 대상
환불은 다음 조건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에 제공됩니다.
3.1 소프트웨어의 기능 또는 성능에 심각한 결함이 있어 이를 해결할 수 없는 경우.
3.2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올바르게 설치하고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심각한 기술적인 문제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.
3.3 소프트웨어가 사용자의 시스템 환경과 호환되지 않아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.
- 환불 불가능한 경우
다음 상황에서는 환불이 제공되지 않습니다.
4.1 사용자의 과실로 인한 소프트웨어의 손상 또는 데이터 손실.
4.2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부적절하게 사용하여 발생한 문제.
4.3 서비스를 구매한 후 라이선스를 공유하거나 무단으로 양도한 경우
4.4 데모 라이선스 기간 만료 후, 이용 내역이 존재하는 경우
4.5 라이선스 표준 가격 기준, 환불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없는 경우
4.6 사용 로그 확인 결과, 실질적인 사용이 있었다고 판단하는 경우.
- 환불 처리 절차
사용자는 환불을 원하는 경우, 고객 지원팀에 문의하여 환불 신청을 시작해야 합니다.
5.1 “환불 신청”은 “회사” 내 지원팀 메일(ts@cubictek.co.kr)로 사용자가 직접 환불 대상에 해당 하는 이유와 근거를 제시해야 하며, ‘개인용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’ 사용에 대하여 영구적 사용 제한이 될 수 있는 점을 동의해야 합니다.
5.2 “회사”는 신청된 내역을 검토하고 사항에 대해서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할 경우, “사용자”에게 필요한 경우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5.3 “환불”이 완료되면, 결제 시스템 상에서 원래 결제 수단을 통해 처리되며, 관련된 라이선스는 즉시 무효화됩니다
- 환불 금액
“사용자”가 환불을 요청한 해당 건에 대한 결제 취소 또는 동일 금액을 환불합니다.
- 예외 사항
특별한 상황에서 회사는 위 규정에서 벗어나 환불을 검토하고 제공할 권리를 보유합니다.
- 규정의 변경
회사는 사전 고지 없이 환불 규정을 변경할 권리가 있으며, 변경 사항은 웹사이트나 소프트웨어를 통해 고지됩니다.